Site Overlay

DISCOGRAPHY: DURAN DURAN – LIBERTY

♣ ALBUM PLAYLIST
(출처: Duran Duran Official Youtube Channel)
 
 
 

Liberty는 오리지널 5명의 밴드 멤버 외부에서 작곡 명단을 올린 첫번째 듀란듀란 앨범이다. 기타리스트 Warren Cuccurullo와 드러머 Sterling Campbell은 정식 멤버가 되었고 작곡 명단에 기록되었다. 그러나 밴드가 다음 히트 작품 The Wedding Album의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캠벨은 1991년 초에 탈퇴했다.

앨범의 작곡과 리허설은 1989년 5월과 7월 사이에 틈틈히 작업하였다. : 데모 세션은 8월과 9월에 하였고 마지막 레코딩은 프로듀서 Chris Kimsey와 엔지니어 Chris Potter와 함께 올림픽 스튜디오에서 10월 9일에 착수하였다. 녹음, 제작과 키보드와 보컬의 많은 소스들을 오버 더빙하느라 1990년 3월까지 앨범 작업을 하였다.

Goldmine magazine과의 1998년 인터뷰에서 베이시스트 존 테일러는 앨범을 녹음하는 동안 마약 중독으로 고생하고 있었다는 것을 인정했다. “리허설을 할 때 대단한 앨범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으나 스튜디오에서 더 이상 발전 시킬 수 없었다. 내가 그 앨범을 작업한 것에 관해 정말로 기억할 수 있는 모든 것은 마리화나를 피던 기억 뿐이다.” 보컬리스트 사이먼 르본은 다음과 같이 비평했다.

“우리는 서섹스 주의 건물에 가서 잼을 시작했고 그것이 끝나기 전에 ‘앨범에 넣을 곡들을 얻었으니 어서 가서 지금 녹음하도록 하자’라는 식이었다. 난 우리가 적절한 것을 얻었다거나 충분히 주의를 기울였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게다가 우리는 작업을 진행했던 방식에 대해 꽤 자아의식이 강했다. 그리고 그것은 앨범을 작업하는데 있어서 자신의 밖에서 어느 정도 견지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이제까지 듀란이 만들었던 곡들 중 뛰어난 두 곡이 나왔다. Serious와 My Antarctica는 정말로 정말로 아름다운 곡들이다. 나는 리버티가 나쁜 앨범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확실한 취약점이 있다. 즉, Violence Of Summer는 적합한 코러스와 훌륭한 verse가 없었다. 주의를 충분히 기울이지 못했고 집중력을 잃었다”

 리버티 앨범의 데모 세션들을 녹음한 부틀렉은 Didn’t Anybody Tell You? 이라는 제목이 붙혀졌고 1999년에 공개되었다. 리버티 세션들로부터 미발표되고 스크랩된 많은 곡들이 처음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졌다.

“Bottleneck”
“Money on Your Side”
“Dream Nation”
“In Between Woman”
“Worth Waiting For”
“My Family” (played live 1989)

그 부틀랙에 관한 질문에 존 테일러는 이렇게 답변했다. “나는 잊혀진 것들을 떠올리는 것을 좋아한다. Didn’t Anybody Tell You에는 마무리 되지 않은 매우 많은 곡들이 있기 때문에 정말로 흥미로운 부틀렉이다. 그 곡들은 나를 그 당시로 되돌아가게 한다.

실제로, 내가 그 앨범에 관해 좋았던 기억은 우리가 리버티 앨범을 리허설하고 곡을 쓸 때 대단한 앨범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었다. 그러나 우리가 스튜디오에 들어갔을 때 나의 맘은 동요했고 앨범 제작은 좋지 못했기 때문에 앨범은 매우 평범한 결과물이 되었다. 부틀랙 음반은 데모 단계의 곡들로 채워져 있으며 그 안에 위대한 앨범이 있다고 생각한다. 위대한 곡들이 될 수도 있었다.”

 

Track listing

01 Violence of Summer (Love’s Taking Over) – 4:22
02 Liberty – 5:01
03 Hothead – 3:31
04 Serious – 4:21
05 All Along the Water – 3:50
06 My Antarctica – 5:01
07 First Impression – 5:28
08 Read My Lips – 4:30
09 Can You Deal With It – 3:47
10 Venice Drowning – 5:13
11 Downtown – 5:23 

Bonus disc (Japan only)

As with the previous release of Big Thing, Toshiba-EMI would release Liberty in a two-disc set, with a 3-inch CD (CD3) of remixes:

01 Yo Bad Azizi – 3:03
02 Throb – 4:25
03 Violence of Summer (Love’s Taking Over) (The Story Mix) – 3:18

 

Personnel

Duran Duran are:
Simon Le Bon – Vocals
Nick Rhodes – Keyboards
John Taylor – Bass
Warren Cuccurullo – Guitar
Sterling Campbell – Drums


Additional Musicians:
John Jones – Programming and additional keyboards
Tessa Niles – Background Vocals
Carol Kenyon – Background Vocals
Bernard Fowler – Background Vocals
Stan Harrison – Saxophone
Roddy Lorimer – Trumpet
Luis Jardim – Percussion

출처: wikipedia.org

Share this:
© 2008-2021 MEET EL DURAN DURAN (Fansite In Republic of Korea ) DURAN DURAN FORE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