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Overlay

DISCOGRAPHY: DURAN DURAN – POP TRASH

 

Pop Trash는 2000년에 발매된 Duran Duran의 10번째 스튜디오 정규 앨범이다. 1998년에 듀란듀란은 Capitol Records (EMI) 를 떠나 월트 디즈니 社의 계열사인 Hollywood Records와 계약을 맺어 1981년 계약후 발매해온 Capitol Records가 아닌 다른 레코드사의 첫 발매작이다.

보컬과 작사를 담당하고 있는 사이먼 르본은 밴드가 처한 상황과 베이시스트 존 테일러의 탈퇴로 점점 불행함을 느꼈으며 앨범 작업 동안 곡 구상이 떠오르지 않아 심한 고통을 겪었다. 대신에 키보디스트 닉 로즈와 기타리스트 워렌 쿠쿠룰로는 예전보다 더욱 많은 작곡에 참여했고 앨범의 몇곡안에 TV Mania의 구성을 첨가하여 재작업하였다. 

Pop Trash 앨범은 락과 신스팝과 일렉트로니카의 요소가 함께 융합된 전작 Medazzaland (1997)의 성격을 계승했다. 이 앨범은 아마도 가장 다양한 듀란듀란의 모습을 담은 앨범일 것이다.

플랜지한 드럼과 사이키델릭한 효과의 기타가 연주된 Lava Lamp 같은 곡들과 음울한 Mars Meets Venus, 가공된 바운스로 가득찼고 기묘한 분위기의 Hallucinating Elvis, 부드러운 팝 발라드 Someone Else Not Me, 헤비한 기타가 연주된 작품인 Last Day on Earth와 Playing With Uranium는 Lady Xanax, The Sun Doesn’t Shine Forever 처럼 섬세함과 우울함으로 채워진 좀 더 부드러운 곡들과 나란히 하고 있다.

로스앤젤로스의 House of Blues를 포함한 콘서트 투어의 모든 장소에서 매진됐더라도 앨범의 홍보가 약해서 많이 팔리지 못했다. 2001년 3월, 밴드는 Hollywood Records와 결별을 발표했다. Pop Trash 는 앨범 중 밴드가 가장 어렵게 제작한 것이라고 닉로즈는 말했다. “존 테일러가 없으니 매우 어렵게 느꼈다. 그가 Medazzaland 앨범을 제작하는 동안 탈퇴했더라도 몇개의 곡에서 작곡 세션의 발단 부분을 썼고 연주했다.

Pop Trash 앨범에서 우리의 작곡 과정은 매우 어렵게 되었고 게다가 사이먼은 이 당시 작사하는데 곤란을 겪은 부분들이 있었다. 그래서 예상했던 것 보다 난 많은 부분에 곡을 썼다. 우리는 새로운 레코드 회사로 Hollywood Records를 맞이했지만 기껏해야 분통 터지게 만드는 곳이었다.

우리는 따로 프로듀서를 영입하지 않음에 따라 앨범에서 이루고자 시도하려던 것들에 관해 더욱 명확한 비젼을 갖지 않을 동안 사이먼과 워렌과 난 우리의 아이디어를 전적으로 촛점을 맞출 수 있었던 결과를 얻었다. 그렇게 주워진 배경 속에 레코드가 잘 제작되어 시대에 부합하는 작품이 됐다고 생각한다.” 

앨범 홍보 투어가 끝나자 워렌 쿠쿠룰로는 탈퇴했고 (3인조 Simon Le Bon, Nick Rhodes와 Warren Cuccurullo의 마지막 앨범이다.) 오리지널 다섯 멤버로 재결합하였다.  듀란듀란은 다음 앨범을 녹음하고 광범위한 투어를 할 동안 2년 동안 레코드사와 계약 없이 지냈지만 마침내 Epic Records와 계약했다. Pop Trash CD 앨범은 2001년에 절판되었다.

앨범 커버의 rhinestone으로 장식된 자동차는 Liberace 박물관에 있는 것이다. 2008년 7월 이후 Pop Trash 앨범은 Medazzaland 앨범과 함께 미국과 유럽의 iTunes Store에서 디지털로 판매되었다.


Track listing 

01 Someone Else Not Me
02 Lava Lamp
03 Playing with Uranium 
04 Hallucinating Elvis 
05 Starting to Remember 
06 Pop Trash Movie
07 Fragment 
08 Mars Meets Venus 
09 Lady Xanax 
10 The Sun Doesn’t Shine Forever
11 Kiss Goodbye 
12 Last Day on Earth 

Bonus tracks on various international releases:
Un Autre Que Moi [French version of Someone Else Not Me] 
Alguien Que No Soy Yo [Spanish version of Someone Else Not Me] – 
Prototypes – 

 

Personnel

Duran Duran are:
Simon Le Bon – Vocals 
Warren Cuccurullo – Guitar and bass 
Nick Rhodes – Keyboards 

Additional Musicians:
TV Mania & Syn Productions – Producer 
David Campbell – arranger (strings) 
Sally Boyden – Backing vocals 
John Tonks – Drums, Electric Percussion 
Steve Alexander – Drums 
Greg Bissonette – Drums 
Luis Conte – Percussion

출처: wikipedia.org

Share this:
© 2008-2021 MEET EL DURAN DURAN (Fansite In Republic of Korea ) DURAN DURAN FOREVER !